Zhusup Balasagyn의 이름을 따서 현재의 키르기즈 국립 대학의 주요 기초는 1932 년에 설립 된 키르기즈 국가 교육학 연구소, 고려 될 수있다, 그 기원에 대한 교원의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목적으로 1920 년대에 형성되었다 전문 교육 기관으로 시작을 공화국.1928년키르기스 교육원은중앙 교육 대학(TSPT)으로 변형되었습니다.1년차에는 150명, 예비과정에는 60명을 모집할 예정이었으나 교육원 개원과 함께 학원의 구조와 정원에 일부 변화가 생겼다.따라서 계획된 150 명에서 학생 수를 120 명으로 줄이고 각 교수진에 30 자리를 할당했습니다.교육학 및 교육학 학부 대신 생물학 학부가 형성되었습니다.1934년에 사회경제학부가 역사학부로 개편되었습니다.교육학 연구소가 처음 열렸을 때 사회 경제 분야, 수학, 교육학, 생물학 및 석판(문학 및 언어)의 5개 부서만 과학 및 교육학 활동에 참여했습니다.Kasym Tynystanov 교수, Tokchoro Zholdoshev 부교수, Satybaldy Naamatov, 교육자-교육자, 수석 교사 Bazarkul Daniyarov 및 한때 언어 이론가인 다국어와 같은 공화국의 유명한 인물이 부서에서 근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몇 년 동안 석판화의 동양주의자이자 마나스 서사시를 러시아 E.D.로 번역한 최초의 번역가 중 한 명.폴리바노프.
지역 간부는 나중에 30 대 후반 - 40 대 초반에 교육 기관 졸업생을 희생하여 나타났습니다.그 당시 졸업생 중에는 학자가 있습니다. B. Zhamgyrchinov, S. Ilyasov;키르기스스탄 국립 과학 아카데미의 해당 회원: A. Khasanov, K. Shatemirov;Kyrgyz SSR의 명예 교사 : A. Zholdosheva, U. Botbaeva 및 기타 1938 년에 46 명이 처음에 그들과 함께 교육 기관을 졸업하고 인증 된 전문가가되었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30-40년대는 키르기스스탄 교육원 교직원들에게 힘든 시련의 해였고, 애국대전의 전장에서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을 입었지만, 동시에 이 험난한 세월은 기원, 형성, 축적의 시대가 되었습니다. 과학적이고 교육적인 경험의.이 어려운시기에 교육 기관의 물질적, 기술적 기반이 강화되기 시작하여 당시의 요구 사항에 부합했으며 학생을 가르치는 교육 과정이 안정화되어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하기 시작했으며 연구 작업이 부활하고 관계 및 다른 공화국의 중앙 고등 교육 기관과의 협력이 심화되었습니다.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교직원의 입장에서 그들에게 할당된 의무가 성공적으로 이행되었다는 것입니다.위대한 애국 전쟁 이후 국가 경제의 새로운 분야의 출현, 기술 발전의 빠른 속도, 과학과 기업 간의 긴밀한 관계는 지식의 특별한 보편적 표현으로의 전환을 요구했습니다.따라서 키르기스스탄 정부의 요청에 따라1951년 5월 24일 소련 각료회의는 키르기스 주립대학(KSU)의 키르기스스탄 교육학 연구소에 기초한 교육에 관한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같은 해 8월 31일, 나라 대학의 선구자인 공화국 최초의 대학 개교식이 거행되었다.이것이 한때키르기스스탄의 문화 생활에서거대한사건이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KSU의 일부 학부를 기반으로 적시에 공화국에 많은 고등 교육 기관이 개설되었습니다.예를 들어, 1954년에는 기술 교수진을 기반으로 독립적인 고등 교육 기관인 Frunze Polytechnic Institute가 설립되었습니다.1955년에는 대학의 체육문화학부를 기반으로 키르기스스탄 체육문화연구소가 설립되었습니다.현대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급변하는 세계에서 대학의 성공적인 활동, 민주적 변화에 대한 긍정적인 역할,1993년 대통령 특별 법령에 의해국가의 사회 및 정치 생활에서 가치 있는 위치를 고려합니다. 키르기스 공화국, 대학은 "국가"의 지위를 얻었습니다.세계의 많은 선진국에서 "국가"의 지위가 "국가"의 전통적인 의미를 갖는다는 사실을 고려하여2002년 5월키르기스스탄 대통령의 새로운 법령에 의해국가 고등 교육의 기함 기관 KGNU는 Kyrgyz National University라고 불리기 시작했습니다.대학 내에서 자유 시장과 공정한 경쟁이라는 현대적 조건에서 유연하고 성공적인 활동의 경제 모델이 고품질 방식으로 개발되고 구현되었습니다.국제 프로젝트(ISTC, INTAS, IREKS, TEMPUS 등)의 틀 내에서 50개 이상의 주요 외국 대학, 센터, 유럽, 미국의 국제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과 과학적 협력을 제공하는 협정이 체결 및 이행되고 있습니다. , 캐나다.키르기스스탄 국립대학교를 선진국(유라시아, 링구아-UNI 등)의 주요 대학 협회로 통합하는 작업이 강화되었습니다.
KNU에서는 개념이 개발되었으며 향후 몇 년 동안 대학의 다재다능하고 안정적이며 역동적인 개발 프로그램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주권 키르기스스탄의 많은 유명 인사: 정부 지도자, 저명한 대중 및 정치 인사, 과학자 및 문화 종사자 - KNU의 다양한 버전을 졸업하고 우리 대학의 벽에서 경력을 시작했습니다.예를 들어 유명한 정치가와 정치인이 있습니다. T.U.Usubaliev, K.N.쿨마토프, K.M.몰도바예프;키르기스스탄 R.I.의 전 대통령Otunbayeva는 70-80년대에 이곳에서 학과장으로 일했던 KNU의 부교수입니다.장관 : Sadykov K.Zh., Sariev T.A., Shadiev A., Shykmamatov A.;키르기스스탄 검찰총장 A. Salyanova, 대법원장 V. Zhamasheva, JK 대리인: Abdiev K., Abdyldaev M.Yu., T. Bakir uulu, Batyrbekov A., Jeenbekov R., Imanaliev K., Kalmatov A., Osmonov K., Osmonaliev K., Tekbaev O. Ch., Tursunbekov Ch., Tologonov R., Ermatov E. 및 기타;키르기스스탄 국립과학원 학자, 저명한 과학자: B. Zhamgyrchinov,Otorbaev K., Imanaliev M., Yunusaliev B., Karasaev K., Tabyshaliev S., Toktomyshev S., Erkebaev A., Zhorobekova Sh., Zhainakov A., Kakeev A.Ch., Ploskikh M.V., Oruzbaeva B., Borubaev A., Akmataliev A. 및 기타 여러 사람.박사
국립대학교는 이러한 영광스러운 졸업생들을 자랑스러워 할 수 있습니다.그들이 차례로 키르기스스탄 국립 대학교 졸업생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국립 대학교는 CIS 네트워크 대학교, 유라시아 대학교 연합 및 상하이 협력 기구 대학교 창설을 위한 컨소시엄의 회원입니다.위 프로젝트의 틀 내에서 KGU 학부생은 해외 유학 기회가 있습니다.
현재 Kyrgyz National University는 국가의 고등 교육 기관 중 리더 중 하나로서 젊은이들 사이에서 점점 더 명성을 얻고 있으며 공화국뿐만 아니라 가까운 국가에서도 유명하고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멀리 해외.
최근 몇 년 동안 수행 된 체계적인 개혁의 결과로 KNU는 국제 협력에서 상당히 풍부한 경험을 가진 현대적인 학제, 과학, 교육, 문화 및 교육 기관, 교육 기관이되었습니다.
이 법령은 "기존 교육 시스템을 개선하고 세계 표준 수준으로 끌어 올리기 위해 키르기스 주립 대학의 위상을 키르기스 국립 대학으로 결정하십시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키르기스스탄의 주권 획득, 시장경제로의 이행, 세계문명의 진입은 대학 교원들에게 어려운 과제였다.물론 현재 상황에서 탈출구를 찾고, 새로운 방식으로 업무를 재편성하고, 우선순위를 정확히 결정하고, 달성한 결과에 그치지 않고 치열한 경쟁 속에서 자신 있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어려웠다.대학 지도부의 깊이 있는 결정과 교직원의 유연하고 창의적인 접근 방식만이 대학의 성공을 보장했습니다.
대학 개교는 국가의 고등 교육 교육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 올렸고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여 국가 경제, 학교, 중등 및 고등 교육 기관의 분야를 제공하는 넓은 길을 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부 기관.
이러한 성과와 다른 많은 성과와 교직원의 작업에 대한 창의적인 접근이 점차적으로 교육 기관의 권위를 강화하여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렸고 모든 것을 만들어 냈습니다. 대학으로 발전하기 위한 전제 조건.
처음에 교육 기관의 교직원은 모스크바 (5 명), 레닌 그라드 (상트 페테르부르크 4 명), 키예프 (1 명), 타슈켄트 (SAGU 2 명), 알마티의 고등 교육 기관 졸업생으로 구성되었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카자흐어 교육학 연구소 1명) 등
KSPI의 첫 학년도는 객관적인 이유로 1932년 9월 1일이 아니라 10월 3일에 시작되었고, 10월 5일에는 개교기념식이 거행되었다.
지난 세기의 20대 말에 키르기스스탄 ASSR에 교육 기관을 여는 문제가 자치 공화국의 권력 구조와 중앙 당 조직에서 점점 더 제기되고 열띤 토론을 벌였습니다.그 결과,1932년 1월 13일키르기스스탄 ASSR 인민위원회는 새로운 1932/33 학년도에 Pishpek시에 키르기스스탄 교육학 연구소(KSPI)를 개설하는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법령에 따르면 KSPI의 구성은 교육학 및 교육학, 물리 및 수학, 사회 경제 및 문학-언어학의 4개 학부로 구성되어야 했습니다.
1925 년 3 월 30 일 Kara-Kyrgyz Autonomous Region 소비에트 조직 회의에서 Kara-Kyrgyz Institute of Education 개설 문제가 고려되었습니다.준비 작업을 마친 후1925년 10월 Pishpek에 Kyrgyz Institute of Education(KIP)이 문을 열었습니다.
Zhusup Balasagyn의 이름을 딴 Kyrgyz National University(이하 J. Balasagyn,National University 또는KNU의 이름을 딴 KNU)는 교육 분야의 공인 국가 기관으로 대표되는 키르기스스탄 정부가 설립한 법인입니다. 키르기스스탄 과학(이하 MES KR).
KNU의 이름을 딴 총 관리J. Balasagyn은 선출된 대표 기구인 학술 위원회와 직접 지도부가 총장에 의해 수행됩니다. 현재 KNU는 K.Zh. Sadykov 교수가 이끌고 있습니다.
키예프 국립 대학교의 사명J. Balasagyn - 국가 및 세계 표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교육 전문가의 리더입니다.
KNU는 CIS 네트워크 대학교, 유라시아 대학교 연합회 및 상하이 협력 기구 대학교 컨소시엄의 회원입니다.협력 협정에 따라 러시아 연방, 중화 인민 공화국, 대한민국, 일본, 프랑스 공화국, 폴란드 공화국, 터키 공화국 및 기타 국가와 상호 작용이 수행됩니다. 위의 프로젝트 중 해외 유학 기회가 있습니다.
주권 키르기스스탄의 많은 유명 인사들: 정부 지도자, 저명한 대중 및 정치인, 과학자 및 문화계 인사 - KNU의 다양한 버전의 졸업생은 우리 대학의 벽에서 경력을 시작했습니다.예를 들어 유명한 정치가와 정치인이 있습니다. T.U.Usubaliev, K.N.쿨마토프, K.M.몰도바예프;R.I.Otunbaeva, Sadykov K.Zh., Sariev T.A., Shykmamatov A., Salyanova A., Zhamasheva V., Abdiev K., Abdyldaev M.Yu., T. Bakir uulu, Batyrbekov A., Jeenbekov R., Imanaliev K., Kalmatov A., Osmonov K., Osmonaliev K., Tekbaev O. Ch., Tursunbekov Ch., Tologonov R., Ermatov E. 및 기타;키르기스스탄 국립 과학 아카데미의 학자, 저명한 과학자: Zhamgyrchinov B., Otorbaev K., Imanaliev M., Yunusaliev B., Karasaev K., Tabyshaliev S., Toktomyshev S., Erkebaev A., Zhorobekova Sh. , Zhainakov A., Kakeev A. Ch., Ploskikh M.V., Oruzbaeva B.,Borubaev A., Akmataliev A., Shapovalov V. I.그리고 많은 다른 사람들.박사
2018년 4월, KNU의 "510100 - 수학", "550700 - 교육학", "531000 - 철학" 분야의 학사 교육 프로그램이 키르기스스탄 대학의 독립 평가에 참여했습니다.그 결과 "510100 Mathematics" 방향의 교육 프로그램이 1위, "550700 Pedagogy" - 3위, "531000 Philology" - 3위를 차지했습니다.
KNU 그들을.J. Balasagyna는 다음과 같은 150개 이상의 교육 프로그램 및 과학 분야에서 교육 활동을 수행합니다.
53개 분야의 학사 준비;
5개 전문 분야의 고등 전문 교육 전문가 양성;
4개의 교육 프로그램에서 표준 교육 기간이 2.5년인 가속 프로그램에서 고등 전문 교육 전문가의 재교육;
43개 분야의 석사 준비;
15개 전문 분야의 중등 직업 교육 전문가 훈련;
15개 과학 분야와 73개 과학 전문 분야의 대학원생 및 박사 과정 학생 교육.
KGU는 구현하는 모든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 활동 증명 절차를 통과했습니다.
2019년 1월 1일 현재 15개의 석사 프로그램, 9개의 중등 직업 교육 교육 프로그램(KNU의 Zh.Balasagyn의 이름을 따서 명명됨) 및 중등 일반 교육의 1개 교육 프로그램(3단계)이 독립 인증 절차를 통과했습니다.
경북대학교에는 물리학, 수학, 교육학, 경제, 법학 등 73개 과학 전공과 15개 과학 학과 대학원생 및 박사 과정 학생을 위한 7개의 학위논문위원회가 있습니다.
KNU에서.Z. Balasagyn, 교육은 국가(키르기스스탄) 및 공식(러시아어) 언어로 수행됩니다.외국어 학부, 국제 관계 학부, 키르기스스탄-유럽 학부, 키르기스스탄-중국어 학부, 경제학 학부, 재교육 학부 및 고급 인력 교육 학부의 개별 분야 교육은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중국어 등 외국어로 진행됩니다.
KNU에서.J. Balasagyn은 외국인이 KNU 및 키르기스스탄의 다른 고등 교육 기관의 학부, magistracy 및 대학원 연구에서 학업을 계속하기 위해 키르기스스탄과 러시아어를 공부하는 언어 연구 센터를 운영합니다. 공화국. 중화 인민 공화국, 대한민국, 터키 공화국, 미국, 영국 및 라틴 아메리카 및 동남아시아 국가의 학생들이 외국 연구 센터에서 공부합니다.
매년 키르기스스탄 정부가 결정한 교부금 할당량에 따라 KNU는 다음과 같이 명명됩니다.J. Balasagyna는 다양한 방향과 전문 분야의 전문가 교육을 위해 약 500곳의 보조금을 받습니다.해당 교육 프로그램에 등록한 지원자의 전국 시험 평균 점수는 보조금(예산) 193점, 비예산 157점입니다.
수업료는 받은 교육 수준에 따라 24,000솜에서 60,000솜까지 다양합니다.
2019년 1월 1일 현재 모든 수준의 KGU 재학생 일반 파견.- 17,000명, 그 중:
고등 전문 교육 프로그램 (학사 학위, 전문 분야) - 13100 명.
고등 전문 교육 프로그램 (magistracy) - 900 명.
중등 직업 교육 프로그램 (대학) - 2800 명.
대학원 전문 교육 프로그램에서 - 200명.
현재 KGU에서는 카자흐스탄 공화국, 러시아 연방, 아제르바이잔 공화국, 중화인민공화국, 타지키스탄 공화국, 투르크메니스탄, 터키, 우즈베키스탄 공화국, 한국.
1900명의 교사가KNU에서 교육 과정의 조직화에 참여했으며,그 중 1,630(86%)이 전임 교사이고, 이 중 121(7%)이 이학박사, 525(32%)가 이학 후보자, 90 (6%) 교수, 362명(22%) - 부교수 및 6명(0.5%) 박사 학위 PHD.과학(학술) 학위를 가진 교원의 총 수는 652명(40%)입니다.
KNU 과학 도서관의 일반 기금은 KNU의8개 구독과 10개 열람실에 있으며 952,692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KNU 그들을.J. Balasagyn은약국, 학생 클리닉, 의료 센터, 각 교육 건물의 매점, 카페테리아, 스포츠 시설, 운동장, 강당 등을 포함한 발달된 사회 기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교사와 비거주 학생에게 장소가 제공됩니다. 대학 기숙사 11호, 9호, 5호, 7호
학생의 사회적, 경제적 지원을 위해 : 1군, 2군, 3군 장애학생, 학생-전일제 고아는 "대학생의 사회적 지원에 관한 규정"에 따라 재정 및 기타 지원을 받습니다.J. Balasagyn, 계약 기반으로 공부 ".
KGU에서 받은 교육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별 교육 궤도의 형성;
국제 및 교환 프로그램, 언어 인턴십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인턴십 및 연례 취업 박람회 기간 동안 잠재적 고용주를 만날 수 있는 기회;
과학적이고 실용적인 회의, 세미나 및 올림피아드의 준비 및 실시에 대한 참여;
외국어(터키어, 중국어, 한국어, 일본어 등)에 대한 심층 학습.
연락처:
720033, Kyrgyz Republic, Bishkek city, Frunze street 547
체육관 의 사명은자신의 능력,인지 관심 및 성향을 고려하여 교육 과정 참가자의인지, 지적, 도덕적 잠재력의 개발 및 자기 개발을위한편안한 조건을만드는것입니다. 첨단 기술과 경쟁이 치열한 세상에서 자신의 인생 프로젝트를 구축할 때 실현합니다.
KNU의 이름을 딴 직원의 재교육 및 고급 교육 교수진 체육관J. 발라사긴
전체 이름: 키르기스스탄 국립 대학교.J. 체육관 III 단계의 Balasagyn 중등 일반 교육.
법적 주소: 720001, Kyrgyz Republic, Bishkek city, st.프런체, 547
위치: 720033, Kyrgyz Republic, Bishkek city, st.투루스베코프, 109.
체육관은 다음 규제 문서를 기반으로 활동을 수행합니다.
등록된 Chui-Bishkek 법무부에서 발행한 법인의 국가 재등록 증명서: GPYu 시리즈 번호 0024092 OKPO 02168991 등록 번호 10063-3301-U-e(2017.02.02);
헌장은 다음의 이름을 딴 KNU 학술위원회 회의에서 채택되었습니다.J. Balasagyn 회의록 6/1, 2016년 11월 24일, 키르기스스탄 교육과학부 명령 승인, 2017년 1월 25일 No. 102/1;
2016년 11월 18일자 3단계 중등 일반 교육 분야에서 교육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권리에 대한 라이센스 번호 LB160000576. 라이센스 만료 날짜: 무제한;
2017년 5월 18일 번호 011/499의 위생 및 역학 검사 행위는 무제한입니다.
2017. 1. 24. 환경기술안전상태 확인행위 제0024782호
st의 교육 건물 번호 7의 기술 여권.투루스베코바, 109;
키르기스스탄 교육과학부에서 승인한 KNU 체육관에 관한 규정입니다.
체육관은 다음을 기반으로 활동을 수행합니다.
키르기스스탄 헌법;
키르기스스탄의 "교육에 관한 법률";
교과과정은 키르기스스탄 교육과학부의 명령으로 승인된 일반 교육 기관의 기본 교과 과정을 기준으로 2017.08.30.32 키르기스스탄 교육과학부에서 조정 및 승인함 2017년 9월 23일 공화국 No. 1110/1;
2020년까지 키르기스스탄의 학생 및 학생 청소년 육성의 개념;
아동권리협약
2014년 7월 21일 정부령 제403호에 의해 승인된 키르기스스탄 학교 교육의 국가 교육 표준;
"교사의 지위에 관한 법률";
키르기스스탄 교육과학부의 임시 규정 "체육관 학교";
2012-2020년 기간 동안 Zhusup Balasagyn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키르기스스탄 국립 대학교의 개발 개념;
키르기스스탄 국립대학교의 헌장J. 발라사긴;
키르기스스탄 교육과학부에서 승인한 KNU 체육관에 관한 규정입니다.
체육관의 주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교육 프로그램의 내용, 사회 생활에 대한 적응의 의무적 인 최소한의 숙달을 기반으로 한 학생 성격의 일반적인 문화 형성,
정보에 입각한 선택과 전문 교육 프로그램의 후속 개발을 위한 기반 만들기,
시민권 교육, 근면, 인권과 자유 존중, 가족, 자연, 건강한 생활 방식 형성,
학생과 학부모(법정대리인)의 교육과정에 대한 만족도,
학생들의 성향과 능력에 따라 필요한 조건을 만듭니다.
체육관의 사명과III수준및 교육,중등 일반 교육에서 예상되는 결과를 기반으로 개발 및 채택된 교육 목표의 존재 :
세 번째 교육 단계의 교육 과정은 학생 중심 접근 방식의 원칙을 기반으로 합니다.교사의 교육 활동의 주요 주제는 문화적 측면을 통해 아동의 개성을 형성하는 과정입니다.과목 연구(러시아어, 키르기스스탄, 역사 및 외국어에 대한 심층 연구: 중국어,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터키어)는 다음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시민과 애국자의 교육;
정보 및 의사 소통 기술의 개발 및 개선, 자기 조직화 및 자기 개발 기술, 취업 준비;
분석, 식별, 분류 등의 기술 습득;
nUSAGE는 실제로 지식과 기술을 습득했습니다.
유능한 외국어 숙달.
* * *
친애하는 학생 여러분!
여기에서 교수진의 부패 사실에 대한 보고서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모듈, 시험 또는 시험 비용을 요구하는 교사에 대해서는해고를 포함한 신속하고 강력한 조치가 취해질 것입니다!